알아두면 엄~청 쓸모있는 여권사진 촬영 꿀팁
여권사진 찍기의 기초 따라해보기

안녕하세요. 한동안 하늘을 오고 가는게 힘들었던 그 사이 새 디자인의 여권 발급이 시작되었어요!
저 또한 기존 여권이 만료되어 새 여권으로 바꾸기 위해 여권사진을 다시 촬영 하기로 했습니다.
다시 찍으려 하니 처음 여권을 만들었을 때 와 규정이 달라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헷갈리기 시작했어요.
저와 같이 새 여권으로 바꾸시는 분들과 처음 여권을 만드 시는 분들을 위해 여권사진 규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.
[💡1] 기본 규격
사진 촬영하러 가실 때 여권 촬영과 주민등록사진 촬영을 재차 확인하실 거예요.
그 이유는 바로 규격에서부터 시작됩니다.
사이즈 규격은 3.5cm X 4.5cm 로 주민등록증 사진과는 다르게 얼굴을 더 확대해서 인화되기 때문이에요.
사진출력 시 세로 길이(정수리부터 턱 끝까지의 길이) 3.2cm~3.6cm정도가 얼굴을 차지 해야하며 배경은 균일한 흰색이어야해요.
[💡2] 표정


우리의 밝은 미소는 서로의 기분을 좋게 하지만 여권사진에서는 웃으면 안됩니다.
여기서 하나 더! 얼굴에 그림자나 빛 반사 없이 정방향으로 사진을 찍어야 해요.
표정없이 정방향으로 찍는건 혼자서 찍기에도 가능할 것 같지만 그림자가 없이 찍는건 힘들기 때문에 사진관에서 촬영하는 걸 추천 드려요.
(Tip. 여권 사진은 후지필름 사진관에서!)
[💡3] 헤어스타일
앞머리가 이마를 가리는 헤어스타일의 경우 이마의 일부가 보여야하고 눈썹 전체 윤곽이 확인 가능해야합니다.
또한 얼굴 윤곽을 가리는 사진은 여권 사진으로 사용할 수 없지만 긴 머리카락으로 어깨를 덮어 어깨선이 보이지 않는 사진도 이젠 무방하다고 해요-
예전엔 귀도 꼭 보여줘야했으나, 이제는 머리카락으로 두 귀를 가려도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
[💡4] 안경 및 액세서리

안경을 포함한 모든 액세서리는 가능한 착용하지 않는게 좋아요.
뿔테 안경이 눈동자를 가리거나 그림자가 눈을 가린 사진은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합니다.
또한 컬러렌즈나 선글라스도 안되며, 모자, 머리띠, 귀걸이 등의 악세사리를 착용하는 경우
빛이 반사되거나 얼굴 윤곽을 가리게 되어 촬영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어요.
아무래도 모든 악세서리 종류는 빼고 촬영하는게 좋겠죠?
추가로 하나 더!
배경이 흰바탕이기 때문에 어두운 계열의 의상으로 입어주세요!
[💡5] 모든 걱정은 NO! 깔끔하게
후지사진관에서 활영하기

일반 종이에 인쇄된 사진은 사용할 수 없기때문에 사진관에서 촬영하시어 인화해주세요.
인화지에 인화된 사진은 표 면이 균일하고 선명해야하기 때문에 더더욱 전문사진관에서 촬영, 인화하셔야합니다.
특히, 후지필름몰 상단에 ‘매장찾기’를 눌러보세요.
후지필름 사진관에서 여권사진을 찍는다면 복잡한 여권사진 규정 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어요.
🎀정리해드려요🎀
1. 흰색배경, 사진상 머리길이 3.2~3.6cm
2. 무표정, 정방향, 그림자 없음!!
3. 눈썹, 어깨선, 얼굴 전체 윤곽 보여야 해요
(어두운 계열의 옷O, 후드티x)
4. 안경, 컬러렌즈를 포함한 모든 악세서리 x
(단, 빛이 반사되지 않으면 가능)
5. 여권사진은 후지필름 사진관에서!
여권사진 찍고 파란색 새 여권으로 바꿔 하늘을 날아 봐요!
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는 일상과 특별한 날 모두
한국후지필름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
즐거운 여행 되세요!
0개의 댓글이 있어요.